게시물보기
(사례비25만원)독자참여형 창작 프로젝트에 함께해주실 독자님들을 찾습니다!
강한나 조회1,579













독자님들을 모십니다!>

 독자님들의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웹희곡플랫폼 희곡마켓’ 2022 기획프로그램 그 두 번째

창작희곡 좋아하니까스핀오프’ 콘텐츠에 함께 참여해주실 독자님들을 찾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선정프로젝트)


 

Q1.창작희곡 좋아하니까스핀오프’ 가 뭐하는 건데요?

A. 작년 2021년에 상시투고/네트워킹 채널을 통해 웹희곡플랫폼 희곡마켓에 발표된 창작희곡콘텐츠 좋아하니까>(심혜림 의 주제로 

독자들의 이야기들을 모아보는 숏폼 번외희곡 콘텐츠입니다.

 

Q2그렇군요그 좋아하니까>라는 희곡은 어떤 작품인가요?

A. 심혜림 작가의 창작희곡 좋아하니까>좋아하니까” 라는 말을 방패 삼아 가려지는 폭력의 여러 모습들을, 4개의 장에 걸쳐 

(프롤로그 포함 5각기 다른 옴니버스 이야기로 보여주는 희곡이랍니다!

 

 좋아하니까작가의 말

좋아한다는 말 뒤에 숨겨진 민낯.

"좋아하니까라는 말이 누군가에게 준 상처의 가림막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미 이렇게 아픈데, "좋아하니까라고 말해버리면 아픈 스스로가 더 미워진다

내가 진짜로 느끼는 불편함과 답답함을 그대로 드러낼 수 없어진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일은 아름답다그 감정을 상대에게 강요하기 전까지만.

 

우리는 쉽게 "좋아하니까라는 말 뒤에 숨어버린다. "좋아하니까 그랬겠지..." "생각해서 그랬겠지..." 와 같은 말들

그러다가 "좋아하니까 괴롭히는 거지라는 말을 마주했을 때 나는 너무 깜짝 놀랐다정말로정말 좋아한다면 그럴 수 있을까

싶은 일을 어떤 이들은 서슴없이 저지른다.

그들 스스로 좋아하니까 라는 방패를 쓸지언정우리는 더 이상 그것을 봐주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작품을 썼다.

(작품이 궁금하다면지금 보러 가기 unttd.cc/playmarket/716)

 

Q3근데 그 희곡의 스핀오프에 독자들이 함께 참여한다는 건가요?

A. 좋아하니까라는 희곡은 작가의 작품이지만실은 이 희곡을 읽는 독자들도 이 작품의 이야기를 각자의 삶에서 가지고 있을 거예요.

더 펼쳐지지 않은 새로운 장의 에피소드들을 말이에요.

살아오면서 겪은좋아한다는 말로 포장된 폭력들그 말에 묻혀 제대로 바라보지 못했던 상처들.

좋아한다는 말이면 다 괜찮은 줄로만 알았던상대방의 입장은 돌아보지 못했던 후회와 반성들.

그 경험담들을 함께 나눠주세요!

나눠주신 사연들 중 5개의 이야기들이 희곡으로 만들어집니다!

 

Q4. 에피소드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가요?

A. 그렇습니다평소 희곡을 즐겨 읽는 독자뿐만 아니라평소에 희곡을 전혀 읽지 않는 분들도,

심지어 살면서 희곡이라는 걸 접해본 적 없는 분들도나눠주실 에피소드만 있다면 모두 모두 사연 제보가 가능합니다~!

우리는 모두 잠재적 희곡 독자들이니까요!

+) 해당 안 되는 것 같아서 스킵하시려던 동료 창작자님들도 대환영이에요~~~

 

- 에피소드 제보 접수 방법 구글폼 작성 (forms.gle/GvobHoZVvDhUKr1s8)

접수마감 : 2022년 8월 31일까지 (접수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보내주신 사연들 중 5개의 에피소드들을 골라 희곡으로 재구성합니다

  해당 에피소드들을 나눠주신 사연 제보자 다섯 분에게는 25만원의 사례비를 감사의 뜻으로 전합니다. (원천세 8.8% 공제 후 지급)

사연이 채택된 제보자 다섯 분과 참여창작자 전원에게 공동저작권이 부여됩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에 공동저작권 등록 예정)

창작 결과물에는 공동저작권자 전원의 크레딧이 명시됩니다. (별명익명가명도 가능)

창작 결과물은 희곡마켓 웹페이지에 PDF 전자책 형태로 발행되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창작 결과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홈페이지에 2023년 12월 31일까지 게시됩니다.

창작 결과물의 일부는 희곡마켓 SNS채널(페이스북 페이지인스타그램홍보게시물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주최/주관 웹희곡플랫폼 희곡마켓

후원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이 프로젝트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제작됩니다.)

 

 문의

희곡마켓 이메일 playmarket2020s@gmail.com

희곡마켓 웹페이지 채널톡 채팅문의 unttd.cc/playmarket

희곡마켓 페이스북 페이지인스타그램 DM

facebook.com/playmarket2020s

instgram.com/playmarket2020s

 

#온라인미디어예술활동지원 #아트체인지업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웹희곡플랫폼 #희곡마켓 #좋아하니까 #스핀오프 #독자참여형창작실험


* 욕설, 비방 등 불건전한 내용은 게시판 운영규정에 의거, 사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0
목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