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용약관

[1장 총칙]

1조 (목적)

본 약관은 플티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플레이티켓, 스테이지타운)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용어의 정의)

① "스테이지타운"이라 함은 회사가 용역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어플리케이션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회사의 정보를 제공받으며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영업소 소재지대표자의 성명사업자등록번호연락처(전화팩스전자우편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⑥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고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장 회사의 서비스]

4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전자상거래이용 서비스 (플레이티켓 연동으로 티켓 구매시 해당)

재화 또는 용역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공연 등에 대한 관람서비스의 판매

공연 관련 상품에 대한 판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5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정지 및 관계기관의 정보제공(신고등의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 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7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일자 및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장 회원관리]

8조 (가입신청)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신청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다만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용역 등의 대금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7. 본 약관 제14조 내지 제16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회원을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1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신용 및 금융정보연락처아이디(닉네임 포함도용 및 임의사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8.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금감원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의 주소전화번호이메일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14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정치적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해당 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다른 광고 문구 등)

[4장 기타]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게시자에게 속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⑤ 회원이 창작등록한 저작물을 회사에 게시한 후 회사에 삭제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즉시 삭제합니다다만 회원이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계속해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16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다만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8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3년 3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2. 개인정보 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