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플레이티켓(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플레이티켓"이라 함은 회사가 용역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playticket.co.kr)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고 입점하여 자율적으로 상품 등록, 가격 책정 등을 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구매자"라 함은 용역 등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 구매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⑥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고, 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전자상거래이용 서비스
가. 재화 또는 용역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공연 등에 대한 관람서비스의 판매
다. 공연 관련 상품에 대한 판매
라.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5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정지 및 관계기관의 정보제공(신고) 등의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 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일자 및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3장 회원관리]
제8조 (가입신청)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7. 본 약관 제14조 내지 제16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상품거래의 일반]
제11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용역의 선택
2.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확인 및 배송정보, 결제 방법의 선택
3.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및 회사 또는 판매자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제12조 (대금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용역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현행법령에 따른 각종 계좌이체
2. 각종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용역 등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5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사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를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8.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제1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의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해당 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다른 광고 문구 등)
8. 티켓 등의 재판매를 위한 매매양도를 유도하는 경우
[제6장 전자상거래이용 서비스]
제17조 (예매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콜센터 및 인터넷예매처를 통해 공연 및 이벤트 등의 예매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매가능 기간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예매서비스의 선택, 결제수단에 따라 다르며, 이는 회사 사이트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18조 (티켓 예매, 판매 수수료)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예매 서비스에 대해 예매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제10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개별 공연 별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예매수수료는 제21조에 따른 취소의 경우에도 예매 당일 이외에는 환급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공연판매자들에게 판매금액의 6.6%(부가세포함)의 판매수수료를 부과하고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19조 (배송)
① 판매자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구간별 추가비용 및 기본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배송 소요 기간은 지방포함 10일 이내의 기준이 적용됩니다. 단,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하며,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③ 배송료는 달리 정함이 없는 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20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판매자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의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는 판매자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회사 오픈마켓을 통해서 구입하신 상품은 구매확정절차 후 회사를 통해 환급, 반품, 교환을 요청이 제한되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협의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합리적인 기간이 경과한 후에도 구매자가 구매확정절차를 이행치 않는 경우 해당전자상거래의 계약이행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정상적으로 판매대금을 지급하는 등 통신판매 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구매확정까지의 합리적인 기간은 개별약관으로 정합니다.
⑤ 구매자는 제반 법령에 따라 결제대금예치업무(에스크로)의 보호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쪽에서 부담하며,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⑦ 해외에서 국내로 상품을 배송하는 해외구매대행서비스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에 의하여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예매 티켓의 환불, 취소 및 변경)
① 구매자가 예매하신 티켓의 취소는 행사/판매 취소 마감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 기준을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제 18조의 방법으로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의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은 행사 주최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예매한 티켓의 취소는 구입하신 예매채널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⑤ 구매자가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티켓을 수령한 경우 지정된 취소마감 시한까지 티켓을 판매자에게 반송, 도달하도록 하여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⑥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취소시점이 공연일로부터 3일 이상 남은 경우에는 취소수수료를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단, 취소시점이 공연일로부터 2일 이내일 경우에는 본 조 제8항이 우선합니다.
⑦ 제6항의 기간이외의 취소 시에는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달리 정하고 해당 수수료를 공제할 수 있으며, 취소수수료 정책은 사전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달리 정하지 않은 경우 아래 기준에 따릅니다.
1. 제6항에도 불구하고 취소의 시점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기한에 해당하는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보상규정에 따릅니다.
⑧ 공연/전시상품의 취소 시점이 공연일로부터 2일 이내일 경우는 아래 기준의 취소수수료를 부과합니다.
- 예매 후 ~ 관람일 3일 전까지(자정 전) : 없음
- 관람일 2일 전 ~ 관람일 1일 전까지 : 티켓 금액의 30%
- 단, 결제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카드사와 결제대행사의 최소 결제금액 정책으로 인해 1,000원 부과
- 관람 1일전 오후 5시 이후는 취소요청이 불가합니다.
⑨ 공연 당일(당일 구매 포함)은 취소, 환불, 변경이 불가합니다. 단, 관람일 당일 취소 가능한 상품의 경우 관람일 당일 취소 시 티켓 금액의 90%가 부과 됩니다.
⑩ 기타 이본 약관 및 회사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환급, 반품 및 교환에 대한 사항 및 특정 공연에 대한 취소수수료율의 적용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2조 (결제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① 신용카드 결제자
1. 일반적으로 취소완료 되고 4~5일(토, 공휴일 제외) 후 카드 승인 취소가 확인됩니다. 단, 예매시간을 계산하는 기준은 시간이 아닌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2. 구매자가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경우 소정의 취소 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회사에 지불할 수 있습니다.
3. 예매 취소 시 최초 결제한 동일카드로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재승인 (배송료 또한 재승인) 후, 기존 결제금액을 취소합니다.
② 가상계좌 결제자
1. 예매 취소요청 시 반드시 환불 받으실 계좌번호와 은행명을 입력하세요.
2. 취소 후 환불 처리는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3. 환불은 반드시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받으실 수 있으며, 그 계좌를 통해 취소 수수 료와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4.예매일 익일 오후 23시 59분까지 입금하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예매 취소되니, 문자로 안 내되는 입금마감시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③휴대폰 결제자
1. 휴대폰 소액결제 통신사 정책에 따라, 결제 당월에 예매 취소요청 내역에 대해서는 결제취 소로 진행하며, 결제 익월 예매 취소요청 내역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기재 및 인증한 예매 자 본인명의의 환불계좌로 입금합니다.
이 경우 휴대폰결제수수료 + 취소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 금액의 총액이 공제됩니다.
④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자
1. 회사는 이용자의 예매 취소요청 시 계좌이체 출금계좌로 취소요청 익일(영업일기준)에 취소 수수료 +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고객 환불 계좌에 입금 합니다.
제23조 (예매 티켓의 배송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① 우편배송 예매자
1. 회원이 우편배송을 통해 티켓을 받은 경우 해당 공연의 관람일 전일 은행 마감 시간 이내 티켓이 본사에 도착해야만 환불, 취소가 가능 합니다.
2. 구매자가 티켓을 반송하는 경우 구매자의 예약번호, 연락처, 반송사유, 무통장 입금 고객의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은행명, 계좌번호와 예금주이름을 적어 티켓과 함께 판매자에게 도달토록 하여야 합니다.
3. 발송 받으신 티켓은 현금, 상품권과 같은 유가증권입니다. 수령한 티켓을 분실했거나 티켓이 훼손되었을 경우 예매 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② 현장수령 예매자
1. 구매자는 예매당일 회사의 인터넷사업장을 통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2. 예매한 티켓의 취소마감시간 이전까지 취소가 가능하지만 제21조에 따른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3. 예매한 티켓에 따라, 부분취소가 불가한 상품이 있으며, 부분취소 시에도 취소티켓에 대해서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제24조 (허위구매에 대한 규제)
① 회사는 최근 1개월 이내, 50매 이상의 티켓을 취소한 이력이 있는 고객이 티켓수와 관계없이 두 번째 취소를 하고, 세 번째 예매를 시도할 경우에는 부정한 이용으로 보아 온라인 무통장 결제수단에 한해 결제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21조 제6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특정 이용자가 특정 공연에 대해 최근 3개월 동안 누적하여 60매 이상 티켓을 대량으로 예매완료 및 취소하거나 티켓매수와 무관하게 2회 이상의 예매완료 및 취소를 반복하는 등 고의적으로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또는 현저하게 부정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를 위해 전체 공연 또는 해당공연의 입장권에 대해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예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그 즉시 1일이상의 소명기한을 부여하여 이용자로부터 기한 내에 합리적인 소명서를 제출받는 경우에는 예매제한 조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예매 및 취소를 반복하여 기타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7장 기타]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⑤ 회원이 창작, 등록한 저작물을 회사에 게시한 후 회사에 삭제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즉시 삭제합니다. 다만 회원이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계속해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28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15년 11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