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 연출, 그리고 무대장치의 나란한 발맞춤 | 2018-06-09 15:58:33 |
달나라의장난 | 조회2,353 |
이오진작 문삼화 연출의 공상집단 뚱딴지의 바람직한 청소년은 총 7명의 배우가 출연하는데 여기에 극을 감상하는 첫번째 포인트가 있다. 그리고 두 주인공 이레와 현신이 한달동안 반성문을 쓰는 좁은 공간인 반성실은 젊은 배우들의 에너지 넘치는 연기력이나 일단 첫번째 포인트인 배우들의 역할은 전교1등 이레와 싸움 1등 현신은 둘은 각 분야에서 1등이지만 사회적으로는 소수자에 해당한다. 처음엔 서로에게 반감을 드러내지만 차츰 서로는 이해해가는 과정에서 극이 전개되면서 두 주인공이 자신들이 추측한 용의자를 만나는 동안 그러면서 등장인물들 간의 힘의 역학관계가 역전된다.
이밖에도 교장과 체육선생, 여학생(교은)과 양호선생 등 인물들간의 관계의 반전이 거듭되는 동안 주인공들 내면의 깊이가 드러나고 이런 장치는 본래 희곡에서의 설정이라기 보다 마치 작가와 연출이 2인 3각 달리기를 하는 것 같다. 무대장치에서 대부분의 공간을 차지하는 반성실은 메인무대인 반성실은 관객이 앉은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극을 관람하는데 다소 불편해 보일수도 있지만 그리고 배우들의 동선이 보다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기능을 한다. 두 주인공이 반성실에 갇혀있다는 설정이지만
한달간의 근신기간이 끝나고 반성실을 나갈때 연극 바람직한 청소년은 희곡과 연출 그리고 무대장치가 하나의 주제를 향해 그런 짜임새있는 바탕에 배우들의 오랜만에 아이디얼리한 소극장 무대를 보여준 제작진에게 박수를 보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