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보기
그림'그리기'가 이렇게 화려할 줄이야~ 미술 퍼포먼스 공연 중 으뜸! 2016-10-25 10:35:19
구로동요조 조회2,711



지난 금요일,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을 보러 서울극장에 다녀왔습니다.

어렸을 때는 서울극장에서 영화를 적지 않게 관람했었는데 

CGV, 롯데시네마 등과 같은 대형 극장들이 집 앞이나 방문하기 더 편리한 곳에 생기다보니 

서울극장에서 영화 관람을 한 지가 꽤 오래 지나버렸네요.


오랜만에 방문한 서울극장은 조금 더 현대적으로 변해있었습니다. 

한 쪽 편에선 아직까지 영화들이 상영 중이었고, 

한 편에선 페인터즈 히어로 전용 극장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었습니다.

과연 영화 상영관을 어떤 변화를 주어 퍼포먼스 공연장으로 바꿨을지 궁금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큰 틀은 그대로 사용하고, 영화가 상영되는 정면에 높이있는 무대를 설치했습니다. 좌석 자체가 영화관의 쾌적한 좌석이었기에 자리도 넓고, 편했습니다. 그리고 음향 또한 영화관의 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인지 굉장히 박진감 있게 들려서 배우분들의 화려한 드로잉 퍼포먼스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구요. 또한 영화관의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영상을 이용하는 점들이 흥미로웠습니다. 영화관을 개조하여 퍼포먼스 공연장을 만든 만큼 원래 그 장소가 갖고 있는 요소들을 공연에 적절하게 조화시켜 더 몰입감 있는 공연을 만들었더군요.


영화관이 갖는 요소들을 적절하게 공연에 접목하여 더욱 화려하게 만들었고,

배우분들의 그림 실력 또한 상상 이상으로 수준급이어서 정말 넋을 놓고 관람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행동 또한 퍼포먼스 예술이 될 수 있다니. 생각의 전환을 이뤄준 공연이었네요.


다만 아쉬웠던 것은 열연을 펼치고, 멋진 작품들을 연이어 내놓는 배우분들에게 보내는 감탄과 환호가 정말 적었다는 점입니다. 한국 관객보다는 중국 관광객이 대다수였는데 어쩜 그리 박수에 인색할까요... 너무도 멋진 공연 앞에 그에 걸맞는 대우를 해주지 않는 관객들의 태도에 실망감도 들고,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제가 봤던 그 공연에서만 그랬던 것일 거라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색다른 넌버벌 퍼포먼스 공연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드립니다!


플레이티켓 리뷰단 1기 왕의선이 작성한 글 입니다.

* 욕설, 비방 등 불건전한 내용은 게시판 운영규정에 의거, 사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1
목 록